8월 다낭으로 와이프와 커플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휴양 여행을 위해 다낭 리조트로 퓨전 리조트 앤 빌라스를 선택했는데요. 무려 몇 달 전 오픈한 초 신상 리조트인 퓨전 리조트 앤 빌라스에서 원배드 (One bedroom) 풀빌라, 호텔동 킹 배드 오션뷰 스위트를 모두 이용하였습니다. 풀빌라와 오션뷰 스위트 둘 다 어떤점이 좋았고 달랐는지 알려드립니다!
1. 퓨전 리조트 앤 빌라스 장점
첫번째 장점: 가격대비 컨디션
저희는 이전 나트랑 여행에서 풀빌라에서 보냈던 시간이 너무 좋아서 다낭에서도 풀빌라 위주로 찾아봤습니다.
수영장 넓은데 가격까지 좋은 풀빌라 리조트 - 래디슨 블루 나트랑 (구글 맵 링크)
하지만 다낭은 나트랑에 비해 리조트는 많지만 풀빌라 리조트가 기본적으로 비싸더라구요.
나트랑도 여행하기 좋지만 가족끼리 오는 한국인이 여행하기에 더 편안한 환경 (각종 한식당, 한국어를 기본으로 장착한 현지분들) 이라 다낭으로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요? (추측입니다)
무튼 저는 이렇게 숙소를 정하기에 애매한 상황이면 보통 신상 숙소를 찾아보는 편 입니다. 아무래도 프로모션이 있을 가능성이 높고 그렇지 않더라도 가격대비 리조트의 컨디션이 좋기 때문이죠!
저희가 선택한 퓨전 리조트 앤 빌라스는 제가 예약한 시기즈음엔 신상 프로모션이 끝나 별도 프로모션이 있진 않았지만 올해 초 오픈하였기에 숙소 컨디션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만큼 가심비도 좋았구요!
아래 다낭 풀빌라 리조트, 킹 스위트 룸 (호텔동) 사진 보시면 저랑 같은 생각 하실걸요?
두번째 장점: 위치!
다낭 퓨전 리조트 앤 빌라스는 약간 애매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라 모노그램과 상당히 가까워요!
※ 유사한 이름인 다낭 시내 퓨전 스위트 호텔과 다른 곳이니 주의 하세요! 그 호텔은 이전 사고가 났던 곳이에요!!
하지만 어떻게 보면 다낭 시내와 호이안 둘 다 적당한 접근성을 갖고 있다고 달리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낭 시내까지는 그랩으로 약 만원 정도로 다닐 수 있어서 리조트 저녁이 질리면 저녁 먹으러 종종 나갔구요.
호이안까지는 팔천원 정도로 다닐 수 있어서 호이안 갈 때도 좋았습니다.
2. 퓨전 리조트 앤 빌라스 원배드(One-bedroom) 풀빌라
저희는 첫 날 원배드 풀빌라에 숙박했습니다. 원배드 예약이 정말 힘들었는데요. 도착하고 보니 왜 예약이 힘들었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지도를 보면 아시겠지만 사실 퓨전 리조트 앤 빌라스는 One-bedroom 풀빌라가 몇 동 없습니다. 심지어 바다에서 제일 멀구요. 다만 신상인만큼 시설이 너무 좋고, 다낭 풀빌라 중 그나마 풀이 크고 깨끗해 보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나트랑 래디슨 블루의 풀에 비하면 많이 작은 ^^; 그냥 래디슨 블루가 큰 걸까?)
원배드 풀빌라는 빌라동 독채를 사용하는 만큼 무지막지하게 넓었어요. 둘이서 이걸 다 쓴다고? 싶은 넓이였어요.
또한 빌라 안에 있던 가구부터 시작해서 식기류까지 모두 새것이라 깔끔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다낭 퓨전 리조트 앤 빌라스의 원배드 풀빌라 모든 것을 영상으로 원 테이크로 남겨 보았으니 영상으로 한번 보시죠!
3. 퓨전 리조트 앤 빌라스 킹배드 호텔동 오션뷰
아쉬운 풀빌라 체크아웃을 뒤로 하고 저희는 호텔에 체크인 했습니다. 킹사이즈 베드룸 스위트는 빌라가 모여있는 곳이 아닌 체크인 하는 빌딩에 있는 일반적인 방입니다.
예약 시 방 이름이 모두 스위트라서 일반룸이 따로 있는가 싶었는데 그냥 모든 룸이 다 스위트 더라구요. 가격은 제일 저렴한 방 (골프장 뷰) 기준 대략 13 만원이었구요.
사진 보셨나요?
오션뷰는 빌라동과 수영장 그리고 시원하게 트여있는 바다가 함께 보이는 정말 예쁜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추천!
그리고 호텔 룸 타입 중 방 안에 프라이빗 풀이 있는 룸이 있는데, 방 사이즈를 보면 딱히 풀이 커 보이지 않아 어린 아이가 없다면 굳이 고를 이유가 없어 보였습니다.
스위트의 경우 에는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신기한? 가구가 있었는데요. 바로 360도 돌아가는 TV 였습니다.
화장실 욕조 안에서도 앉아서 편하게 TV 를 볼 수도 있고 침대에 누워서도, 심지어는 창가쪽에서도 TV 를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참 리조트의 꽃인 수영장은 아이들을 위한 0.5 m 풀부터 1.5 m 깊이 풀까지 다양 했고 또 뷰도 무척 좋았습니다. 일단 이용객이 많지 않아 정말 여유롭게 수영을 즐길 수 있었어요!
호텔동에서든, 빌라에서든 버기를 불러 수영장까지 갈 수 있어서 더욱 편했답니다.
4. 퓨전 리조트 앤 빌라스 풀빌라 vs 일반 호텔룸 (킹 스위트)
목적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풀빌라와 일반 호텔룸을 비교하기가 어렵지만 풀빌라와 일반 호텔동은은 결국 돈 차이 만큼 한다는게 제 생각 입니다.
사실 일반 호텔동의 스위트에서 보낸 시간도 참 좋았지만 신축이라는 것 외에는 딱히 꼭 이 곳을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진 않았어요 ^^; 수영장은 좋았지만 다른 리조트에 비해 조식이 뛰어나게 맛있다던지, 혹은 위치가 매우 좋다던지, 맛있는 리조트 내 식당이 있다던지 같은 특색있는 리조트는 아니었거든요. 그럼에도 조금 조용하면서 깔끔한 리조트를 찾는다면 추천 드립니다!
이에 비해 풀빌라는 다양한 식기, 조리기구부터 시작해서 세탁기+건조기까지 다양한 가전들이 있는데다 풀도 상당히 넓어서 여유만 있다면 다시 오고 싶었습니다. 다른 리조트의 풀빌라에 비해서 가격 대비 컨디션이 뛰어난 편 같습니다. 만약 다낭에서 여유롭게 쓰기로 결심하고 풀빌라를 찾고 계신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아 예산이 얼마나 필요한지 궁금하시나요?
여기까지 다낭 퓨전 리조트 앤 빌라스에 대해 리뷰해드렸어요.
제가 너무 장점만 말씀드렸나요? ^^ 제 기준 단점도 말씀드리면 리조트 입,퇴실 및 룸 업그레이드가 꽤 엄격하다는 점이었어요.
저희는 중간에 풀빌라동에서 호텔동으로 방을 옮겼는데, 호텔동에 사람이 많지 않았음에도 정시에 퇴실해서 딱 두시에 맞춰 입실할 수 있었어요. 물론 규정된 입,퇴실 시간이 있으니 어쩔 수 없지만 다른 리조트에서는 이런 경우 레이트 체크아웃이나, 얼리 체크인 등 최대한 편의를 제공 받았었던 기억이 나는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물론 그런 부분을 감안하고라도 다른 분들께 이 곳을 추천할 만 합니다.
길게 적었지만 사실 아이없는 신혼 부부나 커플이 리조트 위주의 여행을 한다면 다낭보다는 나트랑을 추천드릴 것 같긴 합니다 ^^
커플 여행으로 좋은 나트랑 여행은 아래를 참조해 보세요!
'정보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도날드 그리머스 쉐이크 콤보 (블루베리 쉐이크, 당 함량, 가격, 칼로리) (0) | 2024.11.08 |
---|---|
2024년 다낭 찐맛집, 숨은 맛집 <킴 레스토랑> 메뉴 추천, 구글맵 (1) | 2024.08.24 |
들안길 맛집, 들안길 금등어 내돈내산 찐후기(웨이팅 팁, 주차, 가격, 반찬) (0) | 2024.08.12 |
나트랑 맛집 깜란 타오티엔, 랑짜이 둘 다 가본 후기 (예약, 연락처, 구글맵) (0) | 2024.07.22 |
댓글